B2B 물류 플랫폼의 허브스팟 도입사례 분석
센디(sendy)는 용달 화물운송을 매칭해주는 플랫폼으로 최근 B2B 마케팅을 확장 하면서 허브스팟(HubSpot)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B2B 물류 플랫폼의 허브스팟 도입사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달 화물운송을 문의하는 고객들은 참 다양합니다. 작게는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부터 크게는 물류 이동이 매우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대형 쇼핑몰’이나 ‘물류회사’까지 기업의 크기와 범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허브스팟과 같은 전문 CRM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허브스팟 도입을 통하여 리드(LEAD) 수집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을 관리하고,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관리 할 수 있는 세일즈 허브(Sales Hub)를 통해 영업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딜(거래)들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진행되고 있는 고객들과 거래들을 모두 플랫폼 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되었고,
축적된 데이터를 통하여 현재 업무 성과나 성과측정 등의 자료들을 실시간으로 레포트화 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이는 업무 효율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참고 보도자료] 마름모연구소, 센디(Sendy)에 허브스팟 구축 진행
그 외에도 허브스팟과 관련된 다양한 도입사례가 궁금하시다면 마름모연구소(M-tech lab)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