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을 활용하여 기존 데이터 통합하기(Migration)

허브스팟을 도입한 뒤에 새로운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은 허브스팟 내에 있는 폼(Form) 기능을 활용하거나, 매뉴얼(Manual) 기능을 활용하여 별도로 데이터를 기재하면 됩니다. 그러나, 기존 데이터를 허브스팟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순서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허브스팟 내에 저장할 데이터를 나열한 후 그에 매칭되는 프로퍼티(Property)를 생성합니다.

2. 기존 데이터를 새로운 프로퍼티 양식에 맞게 엑셀 템플릿에 작성합니다.

3. 허브스팟 내에 있는 DB Import 기능을 활용하여 기존 데이터를 쉽게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DB Import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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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을 활용하여 기존 데이터 통합하기(Migration)
허브스팟을 활용하여 기존 데이터 통합하기(Migration)

다만, 엑셀을 통해서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은 대부분 이름, 소속, 전화번호와 같은 고객 식별정보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현실적으로 허브스팟과 같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에는 웹 행동 데이터와 같은 로그 기반의 데이터는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허브스팟을 통하여 CRM 마케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할 부분이 현재 우리 기업에 맞는 고객 데이터의 세부 항목을 프로퍼티(Property)로 생성한 후 기존 데이터를 이관시키고, 앞으로 데이터가 쌓일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Create and edit proper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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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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