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도입사례 – 국내 협업툴(SaaS) 플로우

국내 협업툴 SaaS 기업의 허브스팟 도입사례 분석

허브스팟 도입사례 - 국내 협업툴(SaaS) 플로우
허브스팟 도입사례 – 국내 협업툴(SaaS) 플로우

마름모연구소에서 진행했던 허브스팟 온보딩 사례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진행했던 업체는 국내 협업툴 업체로 알려져 있는 플로우라는 국내 협업툴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플로우(Flow)는 국내 협업툴 중에서도 매우 범용성이 넓어서 국내 스타트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대기업에서도 도입할 수 있는 툴입니다. 즉, 플로우에 고객문의를 하시는 고객분들의 유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업종, 규모, 니즈 별로 분류하여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문의가 많다보니 전체적인 잠재고객 획득과 세일즈단계의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플로우는 이번에 허브스팟을 도입하여 내부적으로 CRM과 마케팅자동화, 영업자동화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 할 수 있었습니다. 허브스팟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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