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 분야의 허브스팟 도입사례 분석
연세대학교 K-NIBRT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내 바이오헬스 연구기관으로써 B2B 고객관리를 위해 허브스팟(HubSpot)를 도입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간단한 허브스팟 도입사례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약 바이오 분야의 B2B 마케팅은 매우 특수한 사업분야에 속합니다.
분야 자체가 기술난이도가 높고, 규제와 법령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마케팅적으로도 제약이 많은 분야입니다. 따라서, 고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광고 카피나 이미지보다는 탄탄한 고객관리 위주의 CRM 마케팅을 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특수성에 대해서는 그동안 다양한 제약 바이오 마케팅 교육을 통하여 많은 노하우들을 공유해왔고, 마름모연구소는 다양한 실무를 경험해왔기 때문에 ‘리드획득’부터 ‘리드육성’까지 다양한 CRM 마케팅을 실행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약 바이오 분야의 CRM 마케팅 도입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허브스팟 공식 파트너인 마름모연구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