팹리스 기업 CRM 구축사례 – 수퍼게이트

팹리스 기업 CRM은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

팹리스 기업 CRM 구축사례 - 수퍼게이트
팹리스 기업 CRM 구축사례 – 수퍼게이트

이번에 수퍼게이트라는 팹리스 기업 CRM 구축사례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팹리스(Fabless) 기업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구축할 때에는 중요한 요소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중요도 순으로 내용들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관리
고객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에 통합 관리함으로써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거래(Deal)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팹리스 분야도 사업부문이 다양하기 때문에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거래들을 관리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고객 서비스 지원 프로세스 강화
팹리스 기업은 제품의 설계와 개발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과업을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피드백과 요청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데요.
허브스팟과 같은 CRM을 도입함으로써 이메일 등 영업과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열람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대응속도가 빨라짐과 동시에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 전략
팹리스 분야는 타겟이 좁고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소수의 고객들을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다른 분야보다 더욱더 개인화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은 업종이기도 한데요.
고객데이터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면? 다양한 특성에 알맞는 개인화 마케팅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공정과 관련된 외부 파트너 관리
팹리스 분야의 업무는 다양한 공정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 제조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요 고객사 외에도 프로젝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외부 파트너들을 CRM 플랫폼 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팹리스 기업 CRM 구축과 관련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허브스팟 공식 파트너사인 ‘마름모연구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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