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B2B 마케팅 컨설팅 사례 소개 – ㈜터크코리아
마름모연구소에서 진행했던 제조업 B2B 마케팅 컨설팅 사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조업의 B2B 마케팅은 전통적으로 세미나와 전시와 같은 오프라인 기반의 마케팅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하이테크놀로지 기반의 B2B 기업에서도 본격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만 하더라도 네이버 검색광고와 같은 기초적인 마케팅만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넘어, 구글, 링크드인 등 잠재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B2B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기본기’와 ‘디테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커머스와 같은 소비재 마케팅 분야에 비하여 미디어의 예산은 매우 협소하지만 적은 비용으로 고객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에,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매우 정교한 타겟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가장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구글 검색광고’의 경우에도 경쟁사와 공유하고 있는,
키워드들을 전략적으로 셋팅한다면 작은 부분이지만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주)터크코리아 온라인 마케팅 온보딩 과정에서는,
네이버 SEO, 구글 SEO, 구글애즈, 네이버 검색광고, 링크드인 등 B2B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들을 컨설팅하게 되었습니다.
(주)터크코리아는 독일 Hans Turck GmbH & Co. KG의 한국 지사이며, Turck그룹은 여러 산업에 걸쳐 공장, 프로세스, 물류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약 5,000명의 직원이 센서, 필드버스, 제어, 클라우드, 연결, 인터페이스 기술, HMI 및 RFID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생산 및 유통하고 있고, 30개 이상의 지사와 60개 이상 국가에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2B 온라인 마케팅 커리큘럼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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