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마케팅 허브를 통하여 구현 할 수 있는 것들

마케팅 허브

허브스팟(HubSpot), 마케팅 허브(Marketing Hub)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

허브스팟은 마케팅 자동화를 지원하는 마케팅 허브(Marketing Hub), 그리고 영업관리 및 자동화를 지원하는 세일즈 허브 (Sales Hub)가 메인입니다.
그러나, 우선 양질의 고객정보(Lead)를 얻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마케팅 허브를 먼저 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 허브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단면적으로 솔루션을 살펴보자면 아래의 기능 정도로 요약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은 다양한 툴들과 데이터의 집합체라는 관점에서 솔루션을 이해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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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이미지와 같이 허브스팟은 크게 CRM 플랫폼과 다양한 마케팅 도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허브스팟에서 제공하는 CRM 플랫폼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에서 손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허브에서 제공되는 기능들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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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폼 기능
허브스팟 솔루션 내에서 제공하는 설문폼은 CRM 플랫폼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고객정보를 관리 할 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해당 설문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페이지내에 쉽게 삽입 할 수 있고, 기타 자체 제작 홈페이지 경우에는 HTML 코드를 삽입하면 설문폼이,
쉽게 구현되기 때문에 다양한 웹페이지에 쉽게 구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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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통합운영 기능
허브스팟 솔루션 내에서 구글애즈,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의 광고 미디어를 연동하여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 광고 성과분석이나 CRM 데이터와 연동하여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성과측정을 효율적으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외에도 구글 서치콘솔을 연동하게 된다면, 검색노출로 유입되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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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통합운영
링크드인 및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연동하여 솔루션 내에서 통합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는 물론 발행되는 콘텐츠들도 플랫폼 내에서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으로 캠페인 운영을 할 수 있고,
또, 소셜미디어 자동발행과 같은 고급 기능을 활용하게 된다면 캠페인 운영에 소요되는 리소스들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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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를 구현 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기능
허브스팟 워크플로우(Workflow) 기능은 허브스팟의 가장 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정조건(트리거,Trigger)에 따라 동작하는 다양한 행동(액션,Action)을 셋팅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에 대한 기능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추후 다시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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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 기능
허브스팟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마케팅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이메일에 반응을 보인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마케팅 할 수 있는 리드선별(리드 너처링)기능이 잘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 때문에 허브스팟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물론 이메일 페이지 구현 또한, 드로그앤 드랍 방식을 통하여 손쉽게 구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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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기능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는 비대면으로 영업하는 인사이드 세일즈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드 세일즈를 활성화 시키는데 기여한 것이 챗봇 기능입니다.
챗봇 기능은 워크플로우와 연동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조건값에 따라 마케팅 자동화 환경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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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및 블로그 운영
마케팅이 효율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웹페이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허브스팟 CMS에서는 랜딩페이지는 물론 블로그까지 운영 할 수 있기 때문에 양질의 트래픽을 기반으로 더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 할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허브스팟 CMS 허브에서 제공하는 웹빌더는 드로그앤 드랍방식으로 웹페이지를 구현 할 수 있어서,
웹페이지를 제작하고 수정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또, 허브스팟 내에 있는 기능을 통하여 SEO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허브스팟 마케팅 허브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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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마케팅툴들과 데이터의 집합체
허브스팟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위와 같이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케팅을 하기 위해 사용해오던 다양한 툴들을 솔루션내에 통합시킨 것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개별로 진행하게 된다면? 데이터 역시 흩어져 있기 때문에 올바른 인싸이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자동화의 진정한 힘은 데이터의 통합에서 나오게 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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