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영업의 핵심부서 '콜센터'가 변화하고 있다.
콜센터는 많은 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영업을 통해 신규 매출을 달성하거나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잘 접수하고 처리해주는 CS(Customer Service)역할을 합니다.
예전에는 대기업이나 어느정도 조직력이 있는곳에서만 콜센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콜센터 구축은 CRM 중에서도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분야이기 때문입니다.우선, 고객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는 CRM 솔루션에 전화상담을 진행하는 디바이스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보통 이러한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 해줄 수 있는 SI(System Integration) 업체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비용/시간 모두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들이 SaaS (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진화하면서 스타트업이나 중소규모의 조직에서도,제대로된 콜센터 CRM 인프라를 도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바로,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연동 할 수 있는 기술들이 많아 발전되었기 때문입니다.본 포스팅에서는 허브스팟(HubSpot)와 연동되어 있는 App를 활용하여 가성비 있게 콜센터 CRM을 구축 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대기업이나 어느정도 조직력이 있는곳에서만 콜센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들이 SaaS (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진화하면서 스타트업이나 중소규모의 조직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