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고 나서 퇴직금을 모두 배팅한 곳은? 구글 SEO 컨설팅이었습니다.
제가 이전 회사를 퇴사하고 ‘마름모연구소’를 만들면서 가장 먼저 투자한 분야는 바로 ‘SEO 컨설팅‘이었습니다. 약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마케팅 대행사에 근무 하면서 수많은 클라이언트와 수 많은 미디어를 집행 하면서 가장 성과가 많이 나오는 곳은 오가닉 검색 유입이라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처음 출간했던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라는 책의 핵심은 B2B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미디어 믹스와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결국, 이2가지 영역에서 오가닉 트래픽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미 상위 0.5%에 랭크되어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노출이 성과가 높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진행하기에는 도움이 되지만 블로그를 통하여 결국 고객들을 나의 홈페이지로 유입시켜야 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고객 이탈이 많이 생기고 있었습니다.
결국 가능하다면? 나의 홈페이지를 그대로 검색엔진에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국내외 수많은 SEO 컨설턴트들에게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저의 웹페이지를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에 모두 노출 시킬 수 있었습니다.
광고비 0원으로 월방문 5,000명을 만들기까지..
구글 SEO 업체나 컨설턴트를 만나다보면 신기한점이 있었습니다.
구글 SEO 전문업체인데 웹페이지에서 오가닉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료광고로만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또, 막상 테크니컬 SEO만 구축하면 구글에 상위노출이 될 것 처럼 이야기 하는데?
실제로 진행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웹페이지 최적화는 말 그대로 홈페이지를 최적화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SEO를 통해서는 별도의 노하우들이 필요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는 초기기획부터, 웹페이지 구축, 콘텐츠 발행까지 구글 SEO에 필요한 모든 과정들을 제로 베이스에서 완성 시켜보신 분들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대부분 전임 담당자가 만들어놓은 블로그에 콘텐츠를 발행 했거나,
구글 SEO를 위해 워드프레스형 블로그를 만들기만 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제로 베이스에서 구글 SEO를 시작했고, 실제로 양질의 트래픽은 물론 상담문의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만들어진 트래픽들은 점점 더 가속도가 붙어 갈수록 더 많은 트래픽이 몰리고 있습니다.
과연? 홈페이지만 잘만든다고 검색노출이 이루어질까요?
또, 콘텐츠만 발행한다고 해서 검색노출이 이루어질까요?
많은 분들이 강조하는 백링크만 만들어준다고 해서 검색노출이 이루어질까요?
물론 3가지 모두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적당한 밸런스와 구글 검색엔진의 원리를 이해해야 인바운드 마케팅에 성공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를 위한 SEO 커뮤니티를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대한민국 내수시장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마케팅 비용을 축소시키고 대부분 긴축재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아직은 국내에서 저평가 되어 있지만 앞으로 구글 SEO에 대한 니즈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서 제가 갖고 있는 노하우들을 조금씩 방출해 보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신청서에 작성해주시면 카카오톡 채팅방에 입장 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링크를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