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세일즈 모임 – 제2회 영업인의 밤 후기 (2023.11.30)

잘나가는 B2B 세일즈 모임, 제2회 영업인의밤 행사후기를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 B2B 세일즈 커뮤니티인 ‘아이티 세일즈 모임(아세모)‘에서 분기별로 진행하는 ‘제2회 영업인의 밤’ 후기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 마케팅이나 인사담당자 커뮤니티는 많이 있는데 정작 가장 많은 네트워킹과 정보 교류가 필요한 B2B 영업사원들이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모임이 없어서 많은 영업사원 분들께 좋은 자리를 마련하고자 ‘영업인의 밤’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인의 밤 행사는 B2B 세일즈 관련 인싸이트를 얻을 수 있는 세션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저녁식사와 함께 와인모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모임이 끝난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각자 2차 술자리로 이어지기 때문에,
취향과 컨디션에 맞게 모임을 즐기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는 이 모임을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는 준비자이기도 하지만?
술을 못하기 때문에 항상 1차만 하고 귀가를 하고 있고요. 2차는 늘 에너지 넘치시는 분들이 주선하여 별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2회 영업인의밤 현장스케치 영상 (2023. 11. 30)

이번에 초청드린 연사에 대해 소개합니다.

B2B 세일즈 모임 - 제2회 영업인의밤 행사후기
B2B 세일즈 모임 – 제2회 영업인의밤 행사후기

이번에 초청드린 연사는 messagehouse를 운영하고 계신 이중대 대표님!
요즘 마케팅 트랜드는 대부분 ‘빅데이터’와 ‘테크놀로지’로 흘러가고 있는데, 지금 시대에 B2B 영업사원들이 꼭 알아야 할 ‘메시지 전략’과 ‘브랜딩’에 대해 수준높은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30분정도 진행해주셨는데 강의흐름과 시간관리, 그리고 커뮤니케이션까지 브랜딩과 메시지에 관하여 ‘클래식’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도 인싸이트 높은 강의를 제공해주셨습니다.

저녁식사와 함께 진행되는 편안한 와인모임!

B2B 세일즈 모임 - 제2회 영업인의밤 행사후기
B2B 세일즈 모임 – 제2회 영업인의밤 행사후기

30분 정도 강의가 진행된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와인과 함께하는 다이닝 네트워킹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각 분야에 계신 영업사원 분들끼리 네트워킹도 진행하고 다양한 정보교류를 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는데 2시간이 순삭할 정도로 빠르게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어떤 와인이 함께 했는지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와인은 구대륙 와인중에서도 가성비와 밸런스가 좋기로 유명한 ‘샤또 프랑 쿠플레(CHATEAU FRANC COUPLET)

2만원대 와인이지만 와인이 괜찮아서 초보자부터 와인 애호가 분들까지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는 와인이었습니다.

샤또 프랑 쿠플레(CHATEAU FRANC COUPLET) 2019
샤또 프랑 쿠플레(CHATEAU FRANC COUPLET) 2019

IT 세일즈 관련하여 다양한 인싸이트가 필요하시다면?

IT 세일즈 관련하여 다양한 인싸이트 교류가 필요하시다면 ‘IT 세일즈 모임’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티 세일즈 모임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오픈 네트워킹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모임과 함께 분기 별 1회 ‘영업인의 밤 행사’ 그리고, 내년에는 국내 최초 B2B ‘세일즈 포럼’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도 더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 영업인의 밤 행사는 ‘아이티 세일즈 모임’이 주최하고,
국내 허브스팟 NO1 파트너사인 마름모연구소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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