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담당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 ‘제1회 브랜딩 스쿨’ 등록시작

제1회 브랜딩 스쿨
제1회 브랜딩 스쿨

기업 담당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 ‘제1회 브랜딩 스쿨’ 등록시작

우리는 매일 수많은 브랜드를 접합니다.
하지만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단순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우리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타벅스의 커피는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나만의 공간’을 의미하고,
애플의 제품은 기술이 아니라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브랜드 경험의 힘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브랜드는 고객에게 어떤 의미로 남을까요?
단순한 이름이 아니라,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번 강연에서는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브랜드 경험 전략을 소개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포지셔닝, 그리고 SEO 기반의 트래픽 전략까지,
브랜드가 성장하는 핵심 요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세요.

행사개요

장소 :MARU360 지하1층 – 성장 세미나룸 (강남구 역삼로172 B1)
시간 : 2025-03-17 (오후5시 – 오후8시) 저녁식사 미제공
신청방법 : 포스팅 하단의 등록폼을 활용하여 사전등록 가능

<참가비 안내>

– 5만원

– 입금계좌 (기업은행 / 073-101213-04-011 엠쓰리컴퍼니 김보경)

–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김보경 (010-3213-5619 / bk@marketingmm.co.kr)

– 세금계산서는 중간에 취소되는 경우가 있어서 행사 이후에 일괄 발행됩니다.

커리큘럼

PART 1. 브랜드 DNA를 깨우다 / 오후5시 – 6시
바람익스피리언스 오주석 대표

1. 브랜드에 대한 이해
– 브랜드는 무엇이며, 왜 필요하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를 재발견합니다.

2.브랜딩과 브랜드 경험

– 브랜딩과 브랜드 경험은 모두 기업관점에서 구축하고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 기업 관점과 고객 관점에서 브랜딩과 브랜드 경험의 차이를 확인합니다.

3.브랜드 경험 전략
– 브랜드 경험 전략을 위한 출발점, 4가지 브랜드 경험 차원 프레임을 소개합니다. 
–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감성 전략과 성공 사례

4.브랜드 경험 전략의 핵심 요소
– 브랜드 경험의 출발점: 고객이 브랜드를 어떻게 느끼게 할 것인가?
–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4가지 핵심 프레임 공개
– 고객의 기억 속에 남는 브랜드가 되는 비결

PART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소통이 힘이다! / 오후 6시 – 7시
메시지하우스 이중대 대표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 브랜드는 비즈니스와 고객간의 관계이자 약속이며, 비즈니스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 브랜드의 최적 포지션은 의도하는 최적의 브랜드 의미를 의도적으로 선택하고, 소통해야 가능합니다.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나침반 – 포지셔닝
– 브랜드가 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 기존 레퍼런스, 팀 전문성, CEO 브랜딩, 서비스 마인드, 회사 업력, 제품 가격, 개발 역량, 퍼포먼스 등등등.
– 그 중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포지셔닝’입니다. 포지셔닝은 고객의 인식 속에서 브랜드가 차지하는 위치를 말합니다.
– 좋은 포지셔닝과 나쁜 포지셔닝이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3. 포지셔닝 성공을 위한 브랜드 메시징 프레임워크
– 메시징은 단순한 카피가 아니라,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들의 집합입니다.
– 타겟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메시지와 3~4개의 핵심 아이디어를 정의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 포지셔닝은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위치를, 메시징은 핵심 메시지를, 카피라이팅은 메시지 전달 방법을 의미합니다.
– 브랜드 메시징 프레임워크는 그것에 대한 고민이 사전에 정리된 도구이며, 고객과 소통하는 지침이자 기반이 됩니다.

PART 3. 트래픽 전략으로 브랜딩을 가속화하라 / 오후 7시 – 8시
마름모연구소 김보경 대표

– 검색엔진(SEO)으로 신뢰도와 트래픽을 동시에 확보하는 법
– LinkedIn,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를 활용한 인바운드 마케팅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웹사이트 & 랜딩페이지 최적화
– 고객을 브랜드 팬으로 만드는 리드 마그넷 설계법

해당 행사의의 연사진을 소개합니다.

오주석 대표
오주석 대표

오주석 Ph.D & DBA

– 現 바람익스피리언스 대표
– IPS 산업정책연구원 연구 교수
– 前 블루인 CXO(Chief eXeperience Officer)
– 前 네오다임 부사장 (VP, Planning Division)
– 前 TBWA KOREA 수석 국장 (Senior Director)
– 前 가천대 겸임교수 (글로벌경영)

– 현대오일뱅크,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등 강의, 자문 
– SK 텔레콤, 현대카드, 아디다스, 애플, 포르셰 등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 스포츠, 패션, 게임, IT 등 다수의 브랜드 스폰서쉽과 경험 콘텐츠 설계 및 실행

이중대 대표
이중대 대표

이중대 대표

– 現 메시지 하우스 대표
– 前 더피알 공동 대표(Managing Director)
– 前 웨버 샌드윅 코리아 대표(Managing Director)
– 前 소셜 링크 대표 컨설턴트
– 前 에델만 디지털 PR 부문 한국 오피스 대표
–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서울여대 등 출강 및 특강

– LG전자, 한화그룹, 삼성전자, SK Telecom, KT, 필립스, 포스코, 르노삼성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다수 클라이언트 서비스 제공
– 교보생명, 넥슨, NHN, 로레알(L’Oreal), 및 머크(Merck) 등 다수 기업들을 위한 사전 준비 위기관리 컨설팅 진행
– SC제일은행, 어도비, 현대자동차, 카카오 등 임원 대상 미디어 트레이닝/핵심 메시지 개발 워크샵/이슈 규명 워크샵 등 프로그램 다수 진행

김보경 대표
김보경 대표

김보경 대표

인바운드 마케팅 전문 M3company – 김보경 대표
고객이 먼저 찾아오고, 찾아온 고객은 떠나지 않게 만드는 ‘인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한국무역협회 강사평가 ‘S등급’ 달성
최신 AI 프로그램 활용 자동화 마케팅까지 100회 이상 강연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인싸이트를 제공합니다.

<대표이력>
전) 네오다임 근무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 저자
구글 SEO 상위노출 100일 정복‘ 저자

<2024 강의이력>
–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 
– 바이어 발굴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교육 (코트라 북부지원단)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B2B 마케팅 교육’
– 퍼널 마케팅 강의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인천스타트업파크)
– 외국계 B2B 기업, 마케팅 교육후기 (한국 3M)
– B2B 디지털마케팅 초격차 클래스(한국무역협회)
– 강원도청 마케팅 강의 (SNS 트렌드로 알아보는 지자체 SNS 홍보전략)
– 구글 애즈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 스타트업 마케팅 강의 (대구 디지털 혁신진흥원)
– 프리미엄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대학내일 x 네이버)
–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강의 (강원콘텐츠코리아랩)
– 초보자를 위한 ‘링크드인 마케팅 전략’ 교육후기 (다우기술)
–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 과정 (한국MICE협회)
– 구글 지도 상위노출 교육 (대기업 통신사 대상)
– 제조업 마케팅 교육 (화성상공회의소 소공인경영대학)
– 공연예술 데이터 관리교육 (예술경영지원센터)
– 스타트업 마케팅 교육 (서울 테크노파크)
– 관광 마케팅 강의 (강원관광재단)
– 온라인 마케팅 교육 후기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제1회 브랜딩 스쿨 참여신청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신청서에 기입 후,
참가비를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 MARU360 지하1층 - 성장 세미나룸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2)
시간 : 2025-03-17 월요일 (오후5시 - 오후8시) - 저녁식사 미제공
신청방법 : 포스팅 하단의 등록폼을 활용하여 사전등록 가능
정원 : 선착순 30명

<참가비 안내>
- 30명 선착순 모집 (5만원)
 
* 입금계좌 (기업은행 / 073-101213-04-011 엠쓰리컴퍼니 김보경)
신청 후 3일이내 미입금 시에는 등록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0% 부가세 별도 청구)
김보경 (010-3213-5619 / bk@marketingmm.co.kr)
 
* 세금계산서 발행은 행사 종료 후 일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행사비용 환불은 3월10일 월요일 (밤12시)까지 가능합니다.
 
* 행사 등록 후 3일 이내에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참석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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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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