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캠페인 기능은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까?
허브스팟 캠페인(Campaigns) 기능을 활용하시면 다양한 성과측정 수치들을 체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케팅 허브에 있는 캠페인 기능을 가장 직관적으로 이해하시려면 우리가 흔히 많이 사용하는 USB 허브를 상상하시면 좋습니다. 허브스팟에는 수많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수많은 컨택들과 프로퍼티 값들 그리고, 광고 플랫폼 연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한곳에 모아서 리포트로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캠페인 기능입니다.
즉, 허브스팟에 있는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들에 특정 캠페인을 지정하게 된다면,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을 직관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캠페인 분석 및 리포트 기능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연동에 추가하여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는 무수히 많습니다.
대략 큰 맥락에서는 아래의 데이터들을 캠페인 기능에 연동하여 데이터를 분석하실 수 있으니, 아래의 항목들과 캠페인 화면을 참고해 보시면 손쉽게 리포트를 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데이터만 잘 통합되어 있다면 원하는 항목들을 클릭하시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은 굉장히 편리한 편입니다.
폼(Form) : 허브스팟에서 제공하는 폼 기능은 접수되는 상담 문의가 접수되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특정 폼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AD Campaign) : 허브스팟에서 연동할 수 있는 구글애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를 연동하여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E-mail) : 허브스팟 플랫폼 내에서 발송되는 정기/자동 이메일 등의 마케팅 실적을 캠페인 기능과 연동하여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포스트(Social post) : 허브스팟과 소셜미디어를 연동하게 된다면 플랫폼 내에서 게시물의 발행이나 마케팅 성과 데이터가 모두 저장됩니다. 솔루션 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 분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정적인 리스트(Static list) : 허브스팟 내에 저장되어 있는 특정 고객 리스트에 대한 마케팅 분석이 가능합니다.
워크플로우 (Workflow) : 허브스팟에서 구동되는 수많은 워크플로우들이 캠페인 내에서 어떻게 작동되었는지 운영 현황을 연동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