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챗플로우 기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허브스팟 챗플로우에 대한 설명에 들어가기 전에 트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코로나가 한창 유행하던 팬데믹 시기에는 챗봇을 활용한 인사이드 세일즈가 유행했었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챗봇을 활용한 ‘인사이드 세일즈’의 사용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MZ세대들이 B2B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B2B 비즈니스의 경우에도 굳이 대면을 하지 않아도 온라인상에 노출되어 있는 정보만으로 기초조사를 완료하고, 제품 비교에 꼭 필요한 내용들은 챗봇을 통해 문의 후 정보 취득을 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B2B 업종 중에서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와 같은 서비스 유형에서 주로 챗봇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허브스팟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잘 활용하게 되면 간단한 상담은 물론 ‘이메일 구독’과 제품 구입을 위한 ‘상담 문의’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설문조사(Survey)’와 같은 고급 기능들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챗플로우 활용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이입니다.
허브스팟 라이브채팅을 활용하여 챗플로우를 만들게 된다면, 챗봇으로 유입된 방문자를 팀 구성원과 직접 연결 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 허브스팟에 있는 라이브 채팅 기능은 홈페이지 내에서 채팅 화면을 클릭하면 바로 팀원과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에 있는 챗플로우 기능은 허브스팟 채팅을 통해서 유입되는 고객들을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디테일한 세팅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채팅 화면의 디자인이나, 안내문, 그리고 해당 채팅창을 어떤 웹페이지에 노출시킬 것인지? 노출 페이지 세팅, 그리고, 대응 담당자 지정이나 채팅을 통해서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고급 기능들을 해당 메뉴를 통해서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허브스팟 챗플로우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