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외부앱 연동의 가장 큰 장점은?
이번 글에서는 허브스팟 외부앱 연동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허브스팟과 외부앱 연동 리스트를 참고해보시면 어떤 소프트웨어와 연동이 가능하신지 대략적으로 체크 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허브스팟(HubSpot)과 같은 외산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소프트웨어(App)와 연동이 잘 된다는 부분입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생태계에는 다양한 마케팅 및 전사적 업무지원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글로벌에서는 어느 정도 순위권에 링크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라면? 대부분 허브스팟과 잘 연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는 외산 솔루션의 큰 장점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연동해서 사용하는 툴들을 살펴보자면? G메일, 구글 켈린더, 워드프레스, 아웃룩, 자피어, 페이스북, 구글애즈, 줌과 같은 대중성 있는 소프트웨어는 물론, 슬랙과 같은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나 세일즈포스와 같은 이용자 수가 많은 세일즈포스 CRM과 같은 소프트웨어도 연동해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과 세일즈포스의 데이터가 연동된다는 부분이 매우 흥미롭지만,
실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두개의 CRM을 목적에 따라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또, 상황에 따라 각각의 플랫폼에 쌓여 있는 데이터를 이전(마이그레이션)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2023년 8월 현재 허브스팟 앱 마켓플레이스에서 연동가능한 앱은 약 1,486개로 앞으로 그 수량은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허브스팟과 같은 CRM 및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가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다는 것은? 더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취급할 수 있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고객데이터가 돈인 지금과 같은 시대에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은 마케팅 및 영업에 있어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소개할 다양한 글들을 통해서 허브스팟 CRM에 축적되어 있는 고객데이터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차근차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설명할 부분은 국내기업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한 별도의 구축을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경우도 있고,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시어 판단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