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 물어보세요’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지금은 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의 저자로써 허브스팟(HubSpot)의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 할 수 있지만,
저도 허브스팟이 처음이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허브스팟 본사에서 제공하는 온보딩은 3,000달러로 약 400만원..
비용도 비용이지만 영어로 진행되다보니 해석의 어려움도 있고, 또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 실정과 다른 부분이 있어서,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적용하기에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허브스팟 국내 파트너사를 운영하면서 많은 고객사 분들을 만나다 보면 허브스팟 온보딩이 비싸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허브스팟 온보딩 평균 비용은 1세트(8시간) 기준으로 약 400만원(VAT별도)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보다 훨씬 더 합리적인 비용에 온보딩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보딩 비용이 비싸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준비시간과 이동시간, 그리고 사후에 제공해야 하는 A/S를 고려한다면?
온보딩 비용을 적정수준 이하로 낮추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2023년 마지막날 사무실에서 곰곰히 고민해보다가 새해에는 ‘허브스팟 물어보세요’라는 코너로 진행하면,
더 많은 분들에게 따끈따끈한 허브스팟 소식을 제공 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실제로 제가 운영하는 구글 SEO 커뮤니티의 질문중에는 아래의 내용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허브스팟 고객사분들이 소프트웨어 사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를 물어볼 수 있는 허브스팟 전문가가 없었던 것입니다.
[허브스팟 문의사항 예시] 네이버 광고로 유입된 상담문의를 허브스팟(HubSpot)으로 분석할 수 있을까?
그리고, 허브스팟 파트너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고객사 분들을 만나보니,
실제로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기업에서 허브스팟(HubSpot)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허브스팟으로 구현 가능한 기능이 훨씬 많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제한적인 기능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과 같은 고인건비 시대에 허브스팟(HubSpot)을 제대로 활용하면?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부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2024년도에는 <허브스팟 물어보세요>를 통해서 인바운드 마케팅 전문가인 ‘김보경 대표‘가 다양한 노하우들을 직접 소개해도록 하겠습니다.
‘마름모연구소’의 고객사가 아니더라도 참석 할 수 있나요?
허브스팟을 구독 할 수 있는 루트는 다양합니다. 국내에는 마름모연구소 외에도 다양한 허브스팟 파트너사가 존재합니다.
또, 허브스팟 본사를 통해 직접 구독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허브스팟 본사를 통해서 솔루션을 구독 하시거나 파트너사를 통해서 구독 하시거나, 비용이 똑같기 때문에 가급적 문제가 생겼을 때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파트너사를 통해서 구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허브스팟 물어보세요’는 국내 허브스팟 유저라면 누구나 참석 하실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마케팅퍼널 등 허브스팟을 활용하여 구현 할 수 있는 다양한 B2B 마케팅의 노하우들을 모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사명 : 국내 최초 라이브쇼 ‘허브스팟 물어보세요’ (2회차 모임)
날짜 : 2024년 2월 16일 금요일 오후 3시30분
강사 : 마름모연구소 김보경 강사
장소 : 줌으로 진행되는 웨비나
신청방법 : 아래의 신청서에 접수하시면 이메일로 참가링크가 자동 발송됩니다.
<아젠다>
1) 허브스팟 마케팅 허브에서 제공하는 스코어 프로퍼티를 활용하여 세미나 및 이벤트 참석자 관리하기
2) Q&A
* 허브스팟 마케팅허브 스코어 함수 활용방안에 대해서는 아래의 영상의 20초부터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