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마케팅 참고하기 좋은 도서 BEST4

인바운드 마케팅 참고하기 좋은 도서 BEST4
인바운드 마케팅 참고하기 좋은 도서 BEST4

인바운드 마케팅 참고하기 좋은 도서 BEST4

이번 포스트는 인바운드 마케팅 참고도서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B2B 마케팅 자동화”에 관심이 많아서 다양한 솔루션들을 찾아보다가
“허브스팟”을 알게 된 이후 솔루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기 위해 본 포스팅을 읽게 되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 글을 열람하시는 분들과 같은 마음이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라는 강렬한 인상에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다가,
아무리 알아보아도 해소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결국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비교하는 단계까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기 좋은 글] B2B 마케팅 자동화 도입을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

그러나, 마케팅 자동화라는 것이 참 모호하더군요. 처음에는 요술망치처럼 “뚝딱”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도구인줄 알았는데,
조금 더 알아보니 그런것도 아니고, 자동 이메일을 발송하는 솔루션인가 싶더니? 또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결국, 저는 “마케팅 자동화라”는 개념을 깊게 이해하기 위해 꽤 긴시간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자동화라는 개념이 단편적으로 접근하면 이해하기가 힘들다는 점도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업무자동화, 데이터분석, 마케팅 개인화 등의 다양한 마케팅들을,
통합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플랫폼의 개념이라는 것을 이해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B2B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들이 어도비 마케토, 허브스팟, 세일즈포스 파닷, 오라클 엘로콰 등의
다양한 솔루션들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이들이 모두 같은 연장선상에 있는 “B2B 마케팅 솔루션”이지만,
각 솔루션마다 기능도 조금씩 다르고, 가장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는 타겟 기업들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저는 진정한 “B2B 마케팅 자동화”의 가치에 흠뻑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본격적으로 “허브스팟”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아무리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잘해도, 진행했던 콘텐츠 마케팅이 성공하더라도,
뭔가 부족했던 B2B 마케팅의 실마리를 “허브스팟”을 통해서 해소 할 수 있었습니다.
허브스팟이 제안하는 “인바운드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저에게 매우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늘, 노출과 유입등의 양적인 성장만 중요시하던 저에게 “인바운드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색다른 충격이었습니다.

허브스팟을 단면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굳이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실무에서는 허브스팟을 이메일 발송이 편리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으시니까요.

그리고, 영업관리 솔루션만 사용하실 분들이라도 굳이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시중에는 세일즈포스나 그 외에도 다양한 국산 소프트웨어들이 많아서 효과적으로 영업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가닉 트래픽 (Organic Traffic)과 워크플로우의 개선을 통해서
허브스팟이 추구하는 진정한 “인바운드 마케팅”의 가치를 찾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4권의 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8)
인바운드 마케팅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8)

1. 인바운드 마케팅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8)

저자: 브라이언핼리건,다메쉬샤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일 : 2011년 02월  28일

2011년도에 출시되었으니 꽤 오래된 책입니다만,
허브스팟 공동창업자인 “브라이언 핼리건”, “다메쉬샤”가 집필한 저서입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개념은 허브스팟에서 처음 도입한 개념입니다.
기존의 양적인 성장을 뒤로하고 진정한 고객의 가치를 발굴 할 수 있는 “오가닉 트래픽”을 활용한 인바운드 마케팅의 가치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출시된지 10년이 넘은책이지만, 시간이 지나서 플랫폼이 변하고 기술이 변했을 뿐.. “인바운드 마케팅”이 추구하는 가치는 여전히 살아있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허브스팟 창립자들의 마인드를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세일즈 성장 무한대의 공식 (MIT 출신 엔지니어가 개발한 창조적 세일즈 프로세스)
세일즈 성장 무한대의 공식 (MIT 출신 엔지니어가 개발한 창조적 세일즈 프로세스)

2. 세일즈 성장 무한대의 공식 (MIT 출신 엔지니어가 개발한 창조적 세일즈 프로세스)

저자 : 마크 로버지
출판사 : 진성북스
출판일 : 2016년 07월 20일

저는 마케팅 업무를 주로 진행해왔습니다.
외국계 IT 기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마케팅 직무와 세일즈 직무를 모두 경험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나,
저는 마케팅 에이전트로 일해오면서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업무를 경험 했기 때문에 영업조직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B2B 세일즈 조직과 역량에 대해서 깊게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책은 허브스팟 영업조직에 적용했던 “창조적 세일즈 프로세스” 관한 경험담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B2B 세일즈 조직에 대해서도 이해 할 수 있고,
허브스팟에서도 영업관리 및 자동화 솔루션인 “Sales Hub”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솔루션의 깊은 철학에 대해서도 이해 할 수 있는 책입니다.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3.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저자 : 김건호
출판사 : e비즈북스
출판일 : 2020년 07월 30일

허브스팟 “인바운드 마케팅”의 진정한 가치는 “양질의 오가닉 트래픽”을 원동력으로 돌아갑니다.
결국 마케팅 자동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전환이 높은 양질의 트래픽이 반드시 필요하고,
트래픽을 기반으로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하는 것이 “허브스팟”이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서는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높아서 구글 검색엔진최적화가 저평가 되어 있는 느낌이 있으나,
실제로는 B2B 비즈니스와 같은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영역에서는 네이버보다 구글의 검색전환이 높습니다.
따라서, 구글 내에서 양질의 트래픽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구글SEO”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간되어 있는 구글 SEO 관련 전문서적 중에는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참고하기 좋은 도서입니다.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B2B 마케팅 전략)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B2B 마케팅 전략)

4.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B2B 마케팅 전략)

저자 : 김보경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일 : 2022년 12월 15일

B2B 마케팅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오가닉 트래픽”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오가닉 트래픽은 꼭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서만 발생되는 것이 아닙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으로도, 양질의 트래픽을 만들 수 있고,
특히, 세미나나 웨비나 등의 주요 프로모션이 있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유료광고를 병행해야 하기도 합니다.
해당 도서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B2B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추천도서
인바운드 마케팅 추천도서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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