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작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2가지

구글 SEO 작업의 초기 셋팅에 따라 결과값이 2배 이상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

구글 SEO 작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2가지
구글 SEO 작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2가지

구글 SEO 작업에 유리한 도메인이 있다?

제가 구글 SEO를 시작하고 나서 가장 후회한 부분은 초기 도메인 선정 부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생각없이 도메인을 구매 했는데, 구글 SEO에 대해 학습을 해오며 알게된 지식에 따르면 초기 도메인의 선택사항에 따라서 전체 노력에 대한 결과값이 2배 이상 차이가 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에도 초기에 콘텐츠가 잘 노출되지 않는 일명 ‘센드박스(Sand box)’ 기간을 거쳐야만 했는데요. 구글 SEO를 시작했던 초기로 돌아간다면 단언컨데 도메인부터 제대로 셋팅할 것입니다. 처음에 제가 도메인을 잘못선정한 덕분에 거의 5개월 가까운 시간동안 콘텐츠가 색인이 안되는 힘겨운 상황을 홀로 버텨야만 했습니다.

콘텐츠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초기 5개월의 시간
콘텐츠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초기 5개월의 시간

사실, 초기에 도메인을 잘못 셋팅 했더라도 장기간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대부분 개선이 되기는 하지만, 문제는 막막함에서 오는 ‘불안감’과 ‘스트레스’ 인데요. 그 동안 내가 노력했던 수고들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걱정이 앞으로의 작업을 더욱더 어렵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구글 SEO를 처음 시작하는 기업들은 어떤 플랫폼으로 시작해야 할까?

국내에는 구글 SEO에 대한 정보가 적다보니 어떤 CMS (Content Management System)로 시작 하셔야 할지 고민 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글로벌에서는 구글 SEO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로 시작하는 것이 국롤이기는 하지만, 난이도가 높고 ‘테크니컬 SEO’를 잡으려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글로벌에서 발행되고 있는 최신 SEO 트렌드를 살펴보면, 웹페이지 최적화에 해당하는 ‘테크니컬 SEO’에 대한 영향력이 점점 더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말은 워드프레스를 대체 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꾸준히 출시 되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모임에서는 구글 SEO를 시작 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에 대해 소개하고 각각 플랫폼들의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이번 구글 SEO 커뮤니티 모임에서 아래의 노하우를 공개하였습니다.

일시 : 12월 27일 수요일 오후7시30분 (마지막주, 수요일, SEO 모임, 마수오!)
장소 : 줌세미나 진행
신청방법 : 구글 SEO 커뮤니티 신청서 작성

커리큘럼 : 구글 SEO를 시작하는 초보자가 알아야 할 핵심 노하우 2가지
– 구글 SEO에 도움이 되는 도메인을 선정하는 노하우
– 구글 SEO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떤 플랫폼으로 시작해야 할까? ‘실전사례 분석’

발표자 : 마름모연구소 김보경 강사

구글 SEO를 시작할 때, 도메인을 선정하는 법 (7분44초)

구글 SEO, 어떤 플랫폼으로 시작해야 할까? (5분42초)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허브스팟
CRM 구축

허브스팟 CRM 구축

고객 데이터
기반의
CRM 및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